쥐로그

영국 지리학 석사 유학 본문

유학/영국석사준비

영국 지리학 석사 유학

병쥐 2019. 12. 15. 08:48
 

 6월 말 부터 7월 초까지 지원한 대학의 결과들이 나왔따!!!!!!!!!!!

내가 지원한 대학은 UCL, University of Edinburgh, University of leeds 세개의 대학에 지원하였다.
지리학에서 이 세대학의 랭킹은 높은 편인데 QS에서 나온 세계 대학 랭킹 지리학 부분을 보면

UCL은 세계 7등 Edinburgh는 12등 Leeds는 17등(Leeds는 캡쳐에 없다....)이다.
참고로 서울대 지리학과가 62등..
랭킹이 중요한 지표이긴 해도 대학원에서는 랭킹보다는 알맞은 코스와 교수선택이 더욱 중요하다.
1등 2등인 옥스포드와 캠브릿지는 논외로 치더라도
3,4,5등인 더럼, 런던정경대, 브리티쉬컬럼비아대학은 코스를 살펴보니 인문지리학위주여서
내가 주로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공간통계, GIS분야는 코스가 개설되지 않았거나 있더라도 내가 추구하는 방향과는 거리가 멀었다.
미국대학 및 캐나다 대학은 석사를 2년해야하니 또 제외...(돈의압박...)


1년 빡세게 하는 영국이 돈도 시간도 절약되고
특히!!!!
지리학은 영국이 제일 낫다!!(미국보다더 그리고 랭킹순위를 보시라 대부분이 영국대학..)
그래서 영국을 위주로 찾아보니 위의 세개 대학이 가장 내가 하고싶은 지리학에 근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여튼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은 결과가 드디어 나왔다!!!



셋다!!!



조건부입학....

예시 UCL 결과

이렇듯 세군데 모두 조건부입학을 받았다.
사실 내가 번듯한 IELTS성적도 없고 단순히 CV와 SOP만 집중했기 때문에
혹여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도 했었지만
뭐 단기간(6월초 부터 준비함)에 준비한것 치고는 매우 흡족한 결과였다.
사실 셀프펀딩한다고 해서 붙여줬을 지도..(글로벌 호구??)

여튼 조건부 입학의 성적을 보면 일반 입학 성적과 동일하다.
UCL의 경우 IELTS성적 평균 7에 모든과목 6.5이상
Edinburgh의 경우 IELTS성적 평균 7에 모든과목 6이상
Leeds의 경우 IELTS성적 평균 6.5에 모든과목 6이상
을 획득해야 입학이 가능한데

난....


내가 가고싶은 대학은 UCL인데
지금 내 IELTS 성적을 보니
이번해에는 절대로 못가겟다 싶어 결국 UCL에 멜을 보냈다..

제발... 내년으로 미뤄주세용....
비굴하게 보냈따...

어떤 블로그를 보니 미뤄달라하면 미뤄준다고 하니 희망을 가지고
이제 멜을 기다료야지.. 루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