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로그

[영국 부부유학생] 영국 지리학 수업석사 언컨디셔너 오퍼 비하인드 본문

유학/영국석사준비

[영국 부부유학생] 영국 지리학 수업석사 언컨디셔너 오퍼 비하인드

병쥐 2019. 12. 15. 08:51
 

Edinburgh University에서 언컨디셔너 오퍼를 받는데 우여곡절이 있었다.

처음에 오퍼를 받았을 때는 당연히 언컨인줄 알았는데, 컨디션이었다...

왜죠?

의아한 상태로 확인을 해보니
모든 조건을 만족하였는데, Honours Degree 2.1을 요구하는것이 아닌가?

문제의 조건....


저 성적시스템은 영국에서는 쓰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데 저 Degree를 증명하라는 Certificate을 내라고 하니
정말 황당하였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Degree성적시스템을 쓰지않기 때문에 어떻게 저것을 충족시킬수 있는지 메일로 문의를 하였지만,
대답은 돌아오지않았다.............

결국 1주일정도 Honours Degree를 어떻게 증명하는지 한참을 씨름한 끝에
직접 어드미션팀에 전화를 걸기로 결정하였다.

처음에 전화를 걸었을 때는 디플로마 증명서를 내라고 하였다.
디플로마 증명서라면 학위증명서인데, 모교에서 학위증명서나 졸업증명서나 모든 내용이 동일하였고,
졸업증명서는 이미 제출한 상태여서 또 다시 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답답함을 참지못하고 2차 전화를 걸어 나의 상황을 설명하니
다른 직원이 내가 한국어로된 증명서를 내지 않아서 라고 설명을 해주었다.

처음 지원을 할 때 애초에 영어버전으로 모교에서 인쇄를 하여 제출하였는데,
얘들은 그런것 인 줄도 모르고 내가 번역을 하여 제출했다 생각하고 한국어 원버전을 요구했던 것이었다.
어쩐지 Original Degree Certificate를 달라고 하더라니...

나는 영어버전 Certificate도 학교에서 뽑았기 때문에 원본이라 생각하였는데,
얘들한테는 아니었나보다...

전화를 끝내자마자 학교로 달려가 원문 졸업증명서와 성적표를 떼서
어플리케이션 사이트에 업로드를 하니,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언컨디셔너 오퍼로 바뀌었다.



혹여 Honours Degree때문에 컨디셔너 오퍼를 받은 사람들이 나처럼 마음 졸이며 맨붕에 빠질까봐
이경험을 공유해본다.

 
 
Comments